로고

특목/대입 전문학원 G EDU G1230
HOME 블로그
  • G News
  • 합격자 수기
  • G News

    G EDU G1230 합격자 수기

    특목고 합격수기 [G EDU] 2021 지에듀 고양국제고 합격수기 - 중동센터 김채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지에듀 (59.♡.142.234) 조회Hit 2,229회 작성일Date 21-11-08 19:34

    본문

    c48bf31aea609799a5352c34fefa01b2_1636366637_2365.jpg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하고 실천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습니다."
     

    고양국제 고등학교 합격
    김채영(계남중)



    ​안녕하세요 고양국제고등학교에 합격한 김채영입니다.  

      저는 초6때부터 고국고를 꿈꾸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 중학교 1학년, 2학년때 학교에 방문해서 입학설명회를 듣고 더 학교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명확한 목표가 있었던 것이 중학교3년 생활하면서 성실히 임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된 것 같아요. 
    몸과 마음이 지치고 불안해질때마다 저의 목표를 생각하고 합격수기를 보며 마음을 다잡고 다시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학교생활은 정말 열심히 알차게 살았다고 생각합니다. 
    생기부에 기재되는 활동은 3년 학급임원, 동아리부장, 자율동아리 두개 정규동아리 두개, 학생회활동...등이 있었던것 같네요. 
    많은 활동을 하면서 학교 수행도 챙기고 시험대비까지 겹치면 힘들고 종종 현타도 오지만 입시가 끝난 지금 되돌아 보았을때 최대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보려고 했던 노력이 입시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또 대회같은 경우 상장이 생기부에 기재되진 않지만 그 과정을 어필할 수 있기에 최선을 다해 임하려고 했어요! 덕분에 자소서쓸때 적어도 소재가 없어서 힘들다는 고민없이 어떤 활동으로 흐름을 만들까 했던 고민을 더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이 모든 활동 앞에 내신이 먼저 있으니 어떻게든 좋은 성적유지 하고 이왕이면 다양한 활동도 함께하는 중학교 생활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내신부분에서는 비록 국제고가 영어 국어 사회 역사만 반영되기는 하지만 꼭 이 네과목만 챙겨서 A맞아야 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게 좋아요. 모든것을 골고루 열심히 하겠다는 마인드가 뒷받침해야 위에 네과목이 흔들리지 않거든요!
    내신대비는 성향에 따라 다른것 같은데 학원을 다니건 다니지 않건 혼자 자습하는 시간은 꼭 보장되는 것이 좋아요. 
    (그런의미에서 지에듀 자습실짱이에요...) 학원의 도움을 받더라도 배운것들을 혼자 정리해보는 습관이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내신은 2년간 전과목A로....전교1등으로....졸업할 수 있었어요ㅎㅎ) 

      자소서는 2학년에서 3학년 올라가던 겨울방학에 지금까지 제가 했던 활동에서 느낀점, 키워드 중심으로 간략하게 정리해 두었어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초안을 쓰기 시작한 것은 마지막 중간고사가 끝난 10월 무렵이었던것 같네요. 
    했던 활동들을 어떠한 흐름으로 풀어가야 할지, 롤모델과 진로와 가치관은 어떻게 잡을지 처음 쓸 때는 막막했어요. (그래서 옥쌤께 밤늦게 연락도 자주 드렸는데 죄송하고 또 감사합니다ㅎㅎ) 그러다 자소서 수업에 나가 선생님, 부모님과 이야기 많이 하면서 제가 몰랐던 저의 부분을 캐치하고 가장 느낀점이 많았던 활동들 위주로 풀어나가 초안을 완성할 수 있었어요. 
    그 후에도 조금씩 고치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는것 같네요... 자소서 쓸때 가장 중요한 점은 그 활동에서 자신이 마음으로 느꼈던 포인트와 감정키워드를 솔직하게 풀어내는 것 같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또 개인적으로는 키워드 정리와 읽었던 도서들 한줄정리 한것도 도움이 되었어요. 

      면접은 옥쌤과 미경쌤과 함께 준비했습니다. 처음 할때는 많이 버벅거리고 문장 끝을 못맺는 경우도 있고 많이 당황했는데 선생님과 계속해서 연습해 면접이 어느정도 익숙하게 만들었어요. 
    두괄식으로 사례 포함해서!가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비록 비대면 면접이었긴 했지만 꾸준히 연습한게 면접에도 도움이 되었어요. 이렇게 저의 입시과정을 이야기해 보았는데 더 생생하게 담고 싶다보니 길어졌네요..
    올해 고입을 치루며 계속해서 불안하고 자존감이 떨어질때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더 일찍 자신에 대해, 또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들이 합불여부를 떠나 여러분을 한층 더 성장시킬 수 있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어요! 이 험난한 고입에 뛰어들었다는 마음가짐 자체가 충분히 멋있고 대견한 거니까요! 
    저의 고입을 도와주신 지에듀의 모든 선생님, 특히 미경쌤 옥쌤 정말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저의 부족한 합격수기가 여러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모두 화이팅해서 좋은 결과 얻길 바랄게요!